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자녀들의 기본 인성교육은 특별히 부모를 통해서 되어야 하므로 교회는 부모님과 자녀들이 잘 연계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부모님들이 자녀를 잘 양육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동시에 또 한 가지는 청소년기가 민감한 시기라는 것을 생각할 때 부모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직접 보살피는 목양사역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게 보면 중, 고등부 사역은 다른 연령대의 사역보다 난이도가 높고, 그에 따라 동역자도 많이 필요한 사역인데 실제로는 그렇게 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섬기고 있는 지수민 청년과 함께 사역의 기틀을 잡는 것부터 시작하여 학부모 회의를 가지면서 교회의 미래 교육에 대한 기틀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 비전: 주의 말씀과 사랑으로 자녀를 가르치고 지키게 하자
1. 예배 훈련
먼저 중, 고등부의 목표는 학생들에게 온 몸과 마음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는 것은 참된 예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예배를 통한 하나님과의 인격적이고 개인적인 만남을 통해 회복된 인격이 온전히 하나님을 섬기고 예배하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2. 말씀 훈련
말씀훈련은 청소년들에게 믿음의 기본을 가르치는 씨를 뿌리는 사역입니다. 그리고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한 가족이고 우주적인 하나님의 나라의 비전을 갖는 일입니다. 아직 성경말씀 읽기에 대한 필요를 잘 느끼지 못하는 나이이기에 먼저 성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 위해 인물중심의 성경공부를 인도하려고 합니다.
말씀묵상: 청소년매일성경등의 묵상도움집을 사용하거나 성경일기표 순서에 따른 말씀읽기를 생활하는데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각자가 읽은 말씀을 나눌 수 있는 묵상 나눔을 통해 말씀 안에서 하나님 은혜를 스스로 깨닫게 되는 데까지 자라가기를 목표로 합니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코리안 캐내디언으로서 선교적 부르심을 깨닫는 제자의 삶으로 인도하길 원합니다.
3. 영적 훈련
수양회: March Break 때에 열리는 유스 코스타와 여름방학에 진행되는 노회주최 여름성경캠프등의 연합수련회를 통하여 평소에 부족한 예배와 기도의 시간을 가지길 원하고 일년에 한 두 차례 청년들과 연합 모임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