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런던 안디옥교회는 마 28:18-20에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삼으라”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해 교회의 양육및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제자훈련과 성경통독훈련은 성도를 그리스도의 제자로, 지정의가 갖추어진 헌신자로 세우는 교육프로그램으로입니다. 우리 교회에 허락하신 사명을 다하기 위해 온 성도가 기쁨으로 양육되고 훈련되기를 소망합니다.
- 비전: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가지자
1. 말씀훈련
성경 통독하기: E100을 통해 구약의 핵심 50구절과 신약의 핵심 50구절을 통해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균형 잡힌 말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하려고 합니다.
말씀묵상: One Body, 매일성경등의 묵상도움집을 사용하거나 성경일기표 순서에 따른 날마다 말씀읽기를 생활하는데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그래서 날마다 하나님의 은혜를 말씀 안에서 스스로 깨닫게 되는 데까지 자라가기를 목표로 합니다.
2. 양육훈련
새가족 교육 (7주 과정): 기존의 교리중심의 새가족 교육이 아닌 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인 주제들을 다루며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복음과 믿음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생명의 삶 (16주 과정): 기초 교리를 다루고 있는 과정으로 처음에 교회를 나와 새가족 교육을 마친 사람에게 신앙생활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교리들을 가르치는 과정입니다.
결혼예비학교 (6주 과정): 결혼은 앞둔 예비 가정이나 이성교제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그리스도인의 결혼관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과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해 깊이 다루게 됩니다.
일대일 제자양육 (16주 과정): 새가족 교육과 생명의 삶 과정을 마치고 이제 보다 진지한 신앙생활을 하기로 결심한 지체들에게 제자훈련의 과정을 통해 사명자로 세우는 일을 합니다.
* 이제 이러한 훈련을 마친 청년들은 교회 내에서 다른 교육부서를 섬길 수 있는 교사로 세워지고 이러한 교육과 섬김의 건강한 순환을 통해서 교회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공동체가 되길 원합니다.
3. 영적 훈련
주일예배: 매 주일 드리는 주일예배의 깊은 영성을 청년들에게 가르치길 원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예배자로 사는 삶에 대한 강조와 신앙의 가장 기본적인 모습인 예배의 삶에 대한 중요성을 가르치고 예배에 올바른 가르침으로 주일 예배뿐만 아니라 로마서에서 말씀하는 산 제사로 드리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나누고자 합니다.
수양회: 1년에 2회(여름, 겨울) 기도원이나 말씀을 나누고 기도하기에 적합한 장소를 찾아 청년들과 공동생활을 경험하며 영적인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청년들의 영적 성숙과 신앙의 진전을 도모하고 평소 주일에 충분히 가지지 못하는 청년들과 친교와 영적 도전을 받자는 목적으로 수련회를 계획하려고 합니다. 수련회가 단순히 친목이나 추억을 만드는 행사가 되지 않기 위해 예배 준비자나 참가자가 동일한 마음으로 예배와 공동체 훈련에 참가하면서 주 안에서 서로 화합하고 회복을 경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찬양기도회: 1년에 4회 (분기에 한번) 주일예배와는 별도로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 오후에 오픈 찬양집회로 다른 예수 청년들과 연합할 수 있는 찬양집회를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평소에 찬양과 기도에 대한 목마름이 있는 청년들에게 그들의 심령을 변화시켜줄 목적을 가지고 찬양집회를 만들어 가길 원합니다.